본문 바로가기
피부시술

울쎄라 시술 후기 (feat. 1년뒤 상태)

by 코스메틱 성형 2024. 6. 8.
반응형

 

작년 이맘때쯤,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해 울쎄라 시술을 받았는데요. 대부분 시술 직후 후기가 많아서 벌써 1년이 지났지만 솔직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시술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울쎄라의 효과부터 유지 기간, 통증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울쎄라 시술을 받기로 마음먹은 이유 

 

작년에 이중턱에 탄력도 없어지면서 거울 볼 맘이 나지가 않더라고요. 처진 턱선과 팔자주름도 날이 갈수록 눈에 띄더라고요.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건 당연하지만, 갑자기 훅 늙어버린 것 같아 속상했어요. 중간점검과 유지 차원에서 울쎄라 시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이용해 피부 속 SMAS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리프팅 시술입니다.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시술이 금액대가 있다 보니 인터넷 검색, 지인 추천을 통해 꼼꼼하게 알아봐서 병원을 결정했습니다. 종합해 보니 무엇보다 피부과 시술은 원장님의 경험과 실력에 따라 결과나 부작용에 많이 차이가 나고 울쎄라는 정품팁 사용 여부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결정한 병원은 실력 있는 원장님이 직접 하고, 무엇보다 울쎄라 정품팁만 사용한다는 점이 맘에 들었어요. 원장님과 상담할 때 특히 고민되는 부위 이중턱, 팔자주름 고민에 대해서 얘기했고 원장님께서 제 피부 상태, 고민 부위를 꼼꼼하게 체크해 주시고, 시술 과정, 효과, 주의사항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울쎄라 정품 인증서와 병원 인증

 

 

울쎄라 통증

울쎄라 기계, 화면에서 몇 샷인지 볼 수 있음

 

 

울쎄라가 아파서 수면마취 했다고 하는 시술도 많이 봐서 저도 좀 고민은 했었는데 일단 처음이니까 마취 없이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저는 600샷 맞았습니다. 시술은 생각보다 통증이 있었습니다.

 

연고마취로 40분 후에 시술했는데 아무 효과 없습니다. 울쎄라는 피부 깊숙한 SMAS층을 자극하는데 마취크림은 피부 표피층 정도만 마취되니까요. 물론 안 하는 것보다 낫긴 하지만 처음 한 15분 정도까지는 참을만했는데 그 이후로는 통증이 꽤 아팠어요. 특히 뼈 있는 부위는 따끔거리면서 찌르는 느낌이 강했어요.

 

시술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고, 시술 직후에는 얼얼하고 얼굴이 약간 붉어지고 부었습니다. 올해 다시 맞을 때는 수면마취해야 할 것같아요.

 

울쎄라 붓기 멍

붓기가 어느 정도 빠지는데 그래도 7일 이상 소요됐어요. 시술 다음날부터 3~4일까지는 많이 붓고요. 그 이후에는 서서히 빠져 7일째는 거의 평소 제 얼굴 같았어요. 멍도 7일째 되니 많이 좋아져서 연두색의 연한 색으로 변했어요. 완전히 다 제대로 되는 데는 그래도 10일 정도 걸렸어요. 

 

 

 

울쎄라 시술 후 변화 

시술 후 1개월 : 시술 바로 직후에도 효과를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 저는 변화를 못 느꼈습니다. 뭔가 좀 개선되는 것 같지만 티는 잘 나지 않습니다. 

 

2~3개월 : 서서히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눈가 주름과 팔자주름이 옅어지고, 턱선이 리프팅되면서 얼굴 전체적인 윤곽이 또렷해졌어요. 특히 저는 울쎼라의 효과를 가장 크게 느낀 부분이 바로 '피부탄력'입니다. 피부가 쫀쫀해지고 탱탱해진 느낌이랄까요? 화장도 더 잘 받고 피부톤도 밝아진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5~6개월 : 시술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사람들도 알아봐 주기 시작하고 피부 좋아졌다는 말 많이 들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1년 : 울쎄라 효과는 일반적으로 1년~1년 반, 최대 2년 정도 지속된다고는 들었어요. 저는 시술 후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효과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피부 탄력도 괜찮고 주름도 옅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게 효과가 다 없어지고 시술하면 작년과 같은 샷수를 맞아야 하기 때문에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 조만간 2~300샷 정도 맞을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