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시술

쥐젖 원인, 쥐젖 제거 비용, 쥐젖 제거 안하면

by 코스메틱 성형 2024. 5. 21.
반응형

쥐젖 이미지

 

 

쥐젖 원인, 제거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울을 보다가 목이나 겨드랑이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온 작은 혹들, 쥐젖을 발견한 적 있으신가요?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간지럽거나 불편함을 유발하기도 하는 쥐젖은 왜 생기는 걸까요? 오늘은 쥐젖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쥐젖과 작별할 수 있는 제거 방법, 비용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쥐젖 원인 

쥐젖은 의학적으로 '연성섬유종(skin tag)'라고 불리는 양성 종양입니다. 피부에 생기는 작고 부드러운 혹으로, 대부분 통증이나 가려움을 동반하지는 않습니다. 크기는 1mm에서 수 cm까지 다양하며, 주로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눈꺼풀 등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많이 잘 생깁니다;

 

쥐젖은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1) 유전적인 요인 


쥐젖은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정 유전자 변이가 쥐젖 발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2) 마찰과 자극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지속적이 마찰이나 자극이 가해지면 쥐젖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비만이거나 체중이 급혁하게 증가한 경우, 피부가 겹치면서 마찰이 심해져 쥐젖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3) 호르몬 변화

임신이나 당뇨병과 같이 호르면 변화가 심한 경웅도 쥐젖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서 피부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여 쥐젖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4) 당뇨

인슐린 저항성은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경우 쥐젖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비만이나 당뇨병 환자에게서 인슐린 저항성이 흔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쥐젖이 더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쥐젖 제거 비용

목주변 쥐젖

 

 

쥐젖은 대부분 건강에 해롭지 않지만, 미관상 보기 좋지 않거나 불편함을 유발하는 경우 제거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쥐젖 제거 방법은 다양하며, 집에서 실면도나 손톱깎이로 하는 분들도 있는데 잘못하면 감염과 흉터를 남길 수 있어 대부분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시술합니다. 

 

젖 레이저 시술 비용은 쥐젖의 크기와 개수, 시술 부위, 병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쥐젖 하나당 1만 원에서 5만 원 정도이며, 크기가 매우 크거나 개수가 많을 경우 비용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큰 쥐젖은 피부과에서 가위로 잘라내고 레이저 치료도 함께 합니다. 

 

 

피부과에서는 태우거나 깎아서 쥐젖을 제거하는데요. 태울때는 CO2레이저, 깎을 때는 어븀야그 레이저를 사용합니다.CO2 레이저는 쥐젖같이 피부에 돌출된 것을 탄산(Co2) 태워서 없애는데 시술 후 관리를 잘못하거나 의사의 경험이 부족하면 색소침착과 흉터를 남길 수 있습니다. 

 

어븀야그 레이저는 쥐젖을 레어저로 깎아서 없애는데 피부손상이 상대적으로 적고 색소침착이나 흉터 발생가능성도 적습니다.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겨드랑이와 사타구니는 피부가 접히는 부위라서 지속적인 마찰이과 자극이 생겨 쥐젖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접히는 부위라서 자극이 가해지면 쥐젖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에 발생한 쥐젖도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쥐젖 게거 안 하면 

 

쥐젖을 제거 안하면 어떻게 될까요? 쥐젖은 양성종양으로 건강에 직접적인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눈에 띄는 위치에 있으면 미관상 좋지 않을 뿐입니다. 하지만 제거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난에 따라 쥐젖의 크기가 커지고 개수도 증가해 새로운 쥐젖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쥐젖이 옷이나 다른 물체에 지속적으로 마찰되거나 자극을 받으면 염증이나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쥐젖 제거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니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