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 성형

코끝만 성형 고민 한다면 미리 읽어 보세요

by 코스메틱 성형 2024. 9. 9.
반응형

 

 

코끝만 성형

 

 

코끝만 성형 고민한다면 미리 이 글을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끝만 성형하는 것이라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코끝의 모양에 따라 얼굴 전체의 인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코끝 성형을 고려하지만, 콧대와 함께 수술해야 하는 건 아닌지, 코끝만 성형해도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부작용은 뭐가 있을지 궁금한게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코끝 성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코끝 성형의 가능성부터 수술 방법, 부작용까지 자세하게 정보를 제공하여 코끝만 성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코끝 성형하면 대박 나는 코

1. 매부리코, 처진 코, 긴 코 : 이런 코들은 콧대는 높지만 코 끝 부분이 아래로 처져 보이는 경우인데요.얼굴이 길어 보이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어요. 코가 얼굴 전체의 1/3보다 길거나, 코끝이 심하게 처져 콧구멍이 거의 보이지 않고 웃을 때에도 코 끝이 아래로 심하게 내려가는 경우라면 코끝 수술을 통해 조화로운 라인을 만들 수 있었어요.

 

코 끝 연골을 절제하고 올리고 비중격연장술을 이용해 코 연골을 위로 이동한 후 코 끝 내림근절제를 통해서 다시 코 끝이 처지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코끝을 추가로 올려 자연스럽게 교정할 수 있었어요.

 

2. 짧은 코, 들창코: 코뼈나 연골 발달이 부족하면 짧은 코나 들창코가 될 수 있습니다. 자가연골(비중격, 귀 연골 등)을 이용하여 짧은 코의 길이를 연장해 줍니다.

 

3. 휜 코, 복코

  • 흰 코는 휘어 있는 곳에 지지대를 넣어 바르게 해 준후 코 끝에 연골을 이식한 후 높여 줍니다.
  • 복코 의 특징은 콧볼이 넓고 코 끝이 뭉툭한 코를 말하는데요. 특히 뭉툭한 코는 코끝의 피부가 두껍고 피하지방이 많아 코끝이 낮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코끝 연골을 모아주거나 불필요한 피하지방을 제거하고 그 위에 연골을 이식하여 코 끝을 세워줍니다. 이 수술을 통해 코끝을 높이고 날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코끝만 성형이 어려운 코

 

1. 콧대가 매우 낮은 경우:

 

콧대가 낮아서 밋밋한 얼굴은 코끝만 높이면 전체적인 균형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를 전체적으로 높이면서 입체적인 코를 만들어야 합니다. 콧대와 함께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코는 코끝에 자가 연골을 이식하여 높여주고 대부분 콧대 수술과 같이 해야 효과가 더 좋습니다. 콧대와 코끝을 모두 개선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광대가 축소되어 보여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코끝뿐만 아니라 콧등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  콧등의 굴곡이나 비뚤어짐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콧등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피부가 매우 얇거나 두꺼운 경우: 피부 상태에 따라 피부가 매우 얇으면 구축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고 두꺼우면 연골 지지대가 잘 보이지 않아 자연스러운 코끝을 만들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4. 코 연골이 약한 경우: 코끝을 지지하기 어려워 수술 후 변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끝 수술 방법

코끝 성형은 모양에 따라 크게 코 끝을 절제하는 수술(매부리코, 처진 코, 긴 코), 코끝 길이를 연장하는 수술(짧은 코, 들창코), 코끝을 세워주는 수술(휜 코, 복코) 이렇게 3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코끝 수술 방법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자기 연골 이식입니다. 말 그대로 내가 가지고 있는 귀 연골, 비중격 연골, 늑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가장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내 신체에서 채취한 재료이기 때문에 염증 및 부작용 걱정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늑연골은 귀연골이나 비중격 연골보다 좀 더 강하게 지지해 주고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충분히 원하는 높이의 라인을 만들 있어 오뚝한 코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또한 다른 연골들은 충분한 양이 채취할 수 없지만 늑연골은 충분히 취할 수 있어서 코끝과 콧대 모두 개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채취가 어렵고 까다롭다는 점 있습니다. 늑연골은 혹시 나중에 재수술이 필요할 경우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비중격 연골은 우리 코의 중앙에 위치하여 콧구멍을 좌우로 나누는 역할을 하는 연골입니다. 이 연골을 아주 크고 풍부하게 채취할 수 있으면 비중격 연장(코끝 올리기)에 사용하고 남은 연골은 코끝 바로 윗부분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코끝 바로 윗부분을 의학용어로는 surpatip이라고 하는 부위인데요. 코끝을 올리면 이 부분이 꺼져 보이기 때문에 여기를 채워줘야 하합니다.

 

비중격 연골은 그렇게 크게 나오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수술용 제품(메가덤)으로 채우기도 합니다. 이 제품은 사람피부를 세포 처리 하여 만든 사람의 조직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나 염증반응이 확연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리콘의 경우는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모양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끝은 움직임이 많고 피부가 얇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먼저 외적으로는 코끝은 피부도 얇고 실리콘이 점점 흡수되면서 성형한 티가 많이 날 수 있고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구축이나 피부괴사, 이물감 등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코끝만 성형 부작용

 

1. 구축

 

쉽게 말하면 피부가 수축하는 증상입니다. 피부가 수축하게 되니까 쪼그라들면서 코끝이 점점 짧아지고 들려지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조직이 변형되어 본래 수술한 모습이 사라지게 됩니다.

코끝과 콧대에 단차이가 생길 수 있음 코끝만 올려서 세밀하게 수술하지 않으면 코끝과 콧대를 연결하는 부위에 단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코의 모양을 얘기해서 콧대나 다른 수술과 함께 이루어져 할 수 있습니다.

 

 

2. 코끝 모양 변형

 

수술 시 연골을 다듬거나 고정하는 과정에서 연골이 비틀리거나 변형되어 코끝의 모양이 변할 수 있습니다.

 

 

3. 코끝 염증

 

수술부위가 감염될 경우 코끝 부위에 염증이 생겨 붉어지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코끝 부위가 점점 처지거나 낮아지는 현상 발생

 

코끝을 높이기 위해 이식한 연골의 양이 부족하거나 고정이 잘못되어 시간이 지나면 연골이 흡수되거나 위치가 변하면서 코 끝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같은 코끝 성형이라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다른 각도와 높이로 완성됩니다. 얼굴형과 코의 길이 및 높이, 어울리는 형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인데요. 코끝 수술 후기를 보고 무조건 따라서 진행하면 아쉬운 결과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고 실력이 검증된 의사를 찾아서 수술 잘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