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시술

MTS 시술 홈케어 셀프 MTS 차이

by 코스메틱 성형 2024. 5. 28.
반응형

 

피부가 MTS 이미지

 

 

MTS 시술은 피부재생을 위해 피부과에서 시작이 되었지만 요즘에는 MTS 홈케어, 셀프 MTS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판매되고 있는데요. 

 

거의 롤러 형태가 가장 많고 간혹 스팸프처럼 된 MTS 홈케어 제품도 있습니다. 쿠팡에 'MTS 롤러'를 검색하면 수백 개의 롤러가 나옵니다. 롤러와 앰플이 패키지로 된 MTS 홈케어 제품들도 정말 많은데요. 다만 피부과에서 할 수 있는 시술인데 집에서 해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피부과 MTS 시술과 홈케어 MTS 시술을 자세히 알아보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주의사항과 부작용까지, MTS 시술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MTS란? 

MTS(Microneedle Therapy System) 시술은 미세한 침이 달린 롤러 또는 스탬프 형태의 기기를 사용하여 피부를 찔러 미세한 상처를 만드는 시술입니다.이 미세한 상처는 피부가 스스로 치유되는 과정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재생을 유도합니다. 

 

 

MTS 시술 효과 

 

1. 흉터 개선: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등 다양한 흉터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미세한 침으로 흉터 부위를 자극하여 피부 재생을 유도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흉터를 완화합니다.


2. 주름 개선: 잔주름, 깊은 주름 등 다양한 주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합니다.

3. 모공축소: 넓어진 모공을 축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모공 주변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 모공을 축소합니다.


4. 피부톤 개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듭니다. 피부 재생을 유도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톤을 만들고, 피부결을 정돈합니다.


5. 튼살 개선:임신, 체중 변화 등으로 생긴 튼살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튼살 부위 피부 재생을 촉진하여 튼살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해 줍니다.

 

 

 

피부과 MTS와 MTS 홈케어 차이

MTS는 바늘이 들어가는 일정한 속도와 깊이가 매우 중요합니다.피부과에서는 개인의 피부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얼굴 부위에 따라 적당한 바늘깊이와 일정한 속도로 MTS 시술을 진행합니다. 피부과에서는 그래서 1가지 바늘이 아니라 이마, 볼, 눈가, 턱 등에 따라 바늘 사이즈를 다르게 사용하고 얇은 피부냐 두꺼운 피부냐에 따라서도 다른 깊이를 줄 수 있게 사용합니다. 

 

MTS 홈케어는 비용이 저렴하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케어 시 소독과 바늘의 깊이, 롤링의 일정 속도로 피부과에 비해 시술 효과는 피부과에 비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홈케어 시 효과를 내기 위해 너무 바늘이 길지 않은 것을 사용하고 소독을 철저하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바늘 깊이가 깊지 않고 1회용으로 나온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소독의 문제나 부작용을 많이 감소시킬 수 있어 저렴하게 꾸준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홈케어, 셀프 케어 시 주의사항 

홈케어 MTS 이미지

 

 

1. 본인에게 알맞은 침사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MTS 바늘은 0.2mm~2mm까지 10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style="color: #006dd7;">바늘이 길면 길수록 피부층 깊은 곳까지 자극을 줄 수 있고 앰플을 더 깊이 침투시킬 수 있지만 바늘 길이가 길수록 출혈의 위험과 감염의 위험이 커집니다. 그리고 피부가 회복하는데도 오래 걸립니다.

 

홈케어시 깊은 바늘을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숙련된 사람이 적당한 압력을 규칙적으로 해 줘야 피부가 재생되는데 처음에 이렇게 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2. 홈케어시 매우 까다로운 기구와 얼굴 소독으로 관리 

 

사용 전, 후에 70% 이상의 알코올 소독액으로 미세침 롤러를 반드시 꼼꼼히 소독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경우 세균으로 인해 감염이나 피부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롤러를 이용하여 세균이 더 깊숙이 피부 내부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MTS 1회용 미세침 롤러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케어 전 얼굴  소독도 꼼꼼히 해야 합니다. 

 

 

3. 주기는 1주일에 1번만 

 

피부에 너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0.2mm ~0.25mm 정도의 바늘로 1주일에 한 번이 적당합니다.혹시 피부에 상처나 트러블이 있다면 반드시 나은 후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상처 난 곳에 다시 상처를 내는 꼴이 됩니다. 그리고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2주에 1번으로 너무 자주 하면 안 됩니다. 

 

 

홈케어 부작용 

 

세균 감염과 염증: 제대로 소독되지 않은 롤러와 피부, 그리고 보관이 제대로 되지 않은 롤러를 사용할 경우 피부에 감염과 피부 문제가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 증상 : MTS원리는 미세한 바늘이 피부를 찌르면서 피부에 좋은 성분을 침투시키는 것인데요. 그런데 이때 안 좋은 것까지 같이 들어가면 두드러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얼굴에 화상을 입은 것처럼 화끈화끈 거리고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반드시 성분을 확인하시고 MTS 전용 앰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MTS 금속 바늘에 대한 알러지 : MTS 바늘을 만드는 금속이 본인에게 잘 맞는지 안 보이는 곳에 먼저 테스트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