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시술

프락셀 후기, 3번 하고 포기

by 코스메틱 성형 2024. 8. 13.
반응형

 

프락셀 후기 사진

 

 

여드름 흉터와 넓은 모공을 탈출하려고 첫 번째로 시도해 본 프락셀 레이저 시술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프락셀은 여드름 흉터와 넓은 모공을 매끈하고 깨끗하게 하는 대표적인 시술이라 피부에 투자를 하기로 마음먹고 시술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프락셀 시술은 3회 정도는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해서 일단 3회 먼저 결제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프락셀 시술로 겪었던 모든 과정과 변화를 솔직하게 담아, 프락셀 시술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이번 생에 여드름 흉터 치료 가능할까

 

저는 학창 시절부터 여드름으로 고생했고, 흉터와 넓은 모공이 남아 오랫동안 고민했습니다. 화장으로 가려도 완벽하게 커버되지 않았고, 피부 때문에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MTS 시술도 모공축소로 유명해서 해 봤지만 저한테는 별로 효과는 없었어요. 그러던 중 프락셀 레이저 시술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시술을 결정했습니다.

 

 

시술 전, 두려움과 기대감 


사실 프락셀 시술은 통증이 심하다고 알려져 있어 굉장히 긴장했습니다. 마취크림을 30분 정도 바르고 시술에 들어갔는데, 레이저가 피부를 지지는 듯한 따끔거리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참을 수 있을 정도의 고통이었고 생각보다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끝났습니다. 시술 후에는 얼굴이 붉어지고 따가움이 느껴졌지만, 의사 선생님의 말씀대로 진정팩을 하고 쿨링 마스크를 사용하니 1~2시간 후에는 많이 진정되었어요. 하지만 붉은 기는 그렇게 쉽지 가라앉지는 않았어요. 

 

프락셀 회복과정

 

프락셀 회복과정은 인내심이 진짜 필요합니다. 이유는 프락셀은 미세 열기둥이 피부 표면을 뚫고 내려가면서 피부 표면과 진피를 손상시키는데요. 이 상처 입은 피부가 회복하는 과정에서 피부가 재생됩니다. 그런데 피부 진피는 이 레이저로 인해 엘라스틴과 피부 밀도를 증진시키고 상처가 겉으로 안 보이는데 피부 표면은 딱지가 생깁니다. 이 딱지는 절대 손으로 뜯어내면 안 되고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이 기간이 넉넉하게 2~3주 정도 걸립니다. 어디 돌아다니기도 힘들고 회복하는 기간이 좀 걸립니다. 

 

 

  • 1주 차: 붉음증과 부종

시술 직후부터 붉음증과 부종이 나타나며 눌린 모기장처럼 레이저 자국이 생깁니다. 3일 정도까지는 얼굴도 빨갛고 화끈거림과 따끔거림도 심합니다. 세안은 물티슈로만 닦고 보습과 재생크림을 정말 열심히 발랐어요. 1주 끝 정도 되니까 붉음이나 이런 것들은 많이 사라졌어요. 

 

 

  • 2주 차: 딱지 형성 및 가려움

붉음증이 점차 가라앉으면서 작은 딱지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딱지가 생기는 과정에서 저는 엄청 가려웠어요. 회복하는 과정에 가려울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정말 가렵더라고요. 하지만 긁거나 딱지를 뜯으면 흉터가 남을 수 있어서 수건에 약간 시원한 것으로 대주곤 했었어요. 밖에 나갈 때는 자외선 차단제 진짜 꼼꼼히 발라줬어요. 프락셀은 시술도 중요한데 시술 후에 정말 관리해 주는 게 대박이에요. 2주 차에 피부재생이 많이 되기 때문에 재생크림과 보습 크림 거의 달고 살았어요.

 

  • 3-4주 차: 딱지 탈락 및 재생

2주 차 후반부터 딱지가 자연스럽게 탈락하고 새로운 피부가 돋아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해서 이때도 수분 크림이랑 재생크림 엄청 열심히 발랐어요. 

 

 

  • 4주 차 이후

피부가 거의 정상으로 회복되었어요. 하지만 이때부터 더 엄청 건조함이 느껴지더라고요. 당기는 느낌 장난 아니에요.

 

  • 그 이후 

솔직히 말해 프락셀 시술부터 회복까지 쉽지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통증과 회복 기간, 그리고 비용적인 부담도 그렇고요. 저는 1달 반 간격으로 프락셀 시술을 총 3회 받았어요. 그런데 정말 얼굴에 딱지가 너무 지고 그걸 회복시키는 과정이 너무 고통스럽더라고요. 물론 여드름 흉터와 모공이 개선되긴 했는데 그 노력이 비해서는 저한테는 3회 이후 계속해야 할 이유를 못 찾아서 그만했어요. 제가 모공 흉터를 개선하려면 적어도 5회~6회는 해야 할 것 같은 그전에 너무 건조하고 예민해서 피부가 남아나질 않겠더라고요. 

 


지금 저는

 

프락셀 시술 후 저는 예전보다 속건조가 심하고 예민한 피부가 되었어요. 프락셀은 강도가 강한 레이저라 모공과 흉터를 개선 효과는 얻었지만, 다른 고민을 떠 앉게 되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다 보니 볼 쪽에 홍조가 생겼어요. 프락셀 시술은 여드름 흉터, 모공, 잔주름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긴 하지만 저한테는 안 맞는 것 같아요.

 

만약 프락셀 시술을 고민하고 있고, 피부가 예민하거나 건조한 분들, 홍조가 있는 분들은 프락셀이 레이저가 워낙 강한 수술이다 보니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혹시 생각이 있다면 충분히 고민하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 후 꾸준한 관리입니다.

 

프락셀은 딱지가 떨어지면서 재생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이때 흉터관리, 자외선 차단, 보습 정말 열심히 해 줘야 합니다. 차라리 피코 프락셀이 효과는 좀 천천히 나지만 딱지가 안 생겨서 더 나은 것 같아요. 

반응형